수정 내용(첨부4 파일 내용 일부 수정, 전자서명 안내 추가, 마감기한 변경 - 2025.01.20.)
2025년 2월 졸업예정자 사서자격증 발급을 안내합니다.
작성 전, 자신이 졸업기준을 모두 충족하는지 반드시 확인합니다. (EDWARD 시스템>학사행정>졸업>졸업자가진단)
졸업사정 대장을 확인하였을 때, 신청 학생이 명단에 없으면 받은 서류는 폐기합니다. (졸업이 안 되는 학생이기 때문)
첨부파일 서식 절대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바랍니다. 파일의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.
1. <사서자격증 신청자 입력 서식> 작성 요령 - 엑셀파일[첨부5]
① 일련번호: 공란
② 학위등록번호: 공란
③ 한글이름: 정확히 기입
④ 한문이름: 정확히 기입 (한글이름은 한글로 표시. ex-이하늘: 李하늘)
⑤ 주민등록번호: -없이 13자리 정확히 기입
(0n년생의 학생은 "0n월월일일~"을 입력할 때, 표시형식 '텍스트'로 설정시 맨 앞 0은 사라지지 않음)
⑥ 우편번호, ⑦ 주소1, ⑧ 주소2
우편번호는 5자리, 주소는 도로명주소로 주소1과 주소2를 구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확인 사이트: https://www.juso.go.kr/openIndexPage.do
**사이트에서 주소 확인 '꼭'하고 제출바람
우편번호 | 주소1 | 주소2 |
06579 |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01 | (반포동) |
06571 |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103 | 105동 401호(양재동, 우성아파트) |
⑦ 전화번호: 집전화번호(없으면 공란)
⑧ 휴대전화번호: 010-1234-5678 정확히 입력
⑨ 학교코드: 공란
⑩ 학과: 본인의 제1전공
ex. 문헌정보학과 학생: 문헌정보학과
제1전공-컴공, 복수전공-문정: 컴퓨터공학과
제1전공-역사학과, 부전공-문정: 역사학과
⑪ 전자우편: 이메일
⑫ 자격호수: 공란
>주의사항
※사서자격증은 일괄 신청 및 발급 예정이며 수령은 졸업식 맞춰서 진행됩니다. 미리 드릴 수 없습니다.
※주민등록번호, 주소 등 기재사항의 오류가 있는 경우, 학생이 직접 협회까지 가서 수정해야 합니다. 그러니 학과로 신청할 때 자신이 작성한 서류에 잘못 기재된 것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 후 제출합니다.
2. 사서자격증 발급 개인정보제공 및 활용동의서[첨부4]
- 단체발급 신청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이용 및 제공동의서가 필요함
-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서명하여 조교 이메일 전송(r2rzzang1@naver.com)
(전자서명 가능)
3.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
- 사서자격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와 다른 파일입니다.
- 확인 후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서명하여 조교 이메일 전송(r2rzzang1@naver.com)
(전자서명 가능)
* 전자서명 만드는 사이트( https://www.donue.co.kr/service/signature/ )
전자서명 사용 방법 : 한글 기준 :
좌측 상단의 입력 -> 그림 -> 서명파일 선택 -> 알맞은 크기로 생성 -> 우클릭하여 개체속성 -> 기본-위치
-> 글 앞으로 선택, 글자처럼 취급 X
해당하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1월 22일 (수) 16:00 까지 조교 메일(r2rzzang1@naver.com)로 발송바랍니다.
서류 제출전에 꼭 서류 확인 부탁드립니다
기타 문의사항은 메일이나, 학과사무실로 전화 주시거나, 카카오톡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
주의사항(메일제목)
[사서자격증](본인 이름)_(문헌정보or복수전공(본전공)or부전공(본전공))_(학번)
ex)[사서자격증]홍길동_문헌정보_1234567
첨부파일
1. 사서자격증신청자입력서식.xls (엑셀파일)
2.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.hwp (한글파일)
3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 3자 제공 동의서.hwp (한글파일)